다이어리R

[Ryo Yamagata] X [Kappo CHIYU] Collaboration Dinner*를 마치며



[Ryo Yamagata] X [Kappo CHIYU]

Collaboration Dinner 를 마치며





지난 3월 20일, 나카무라아카데미 [Nakamura Academy, Seoul], 야마가타 료(Ryo Yamagata)교수가 일본 귀국을 앞두고 ´갓포치유´ [Kappo CHIYU]가 ´因緣´이라는 주제로 콜라보 디너 Collaboration Dinner 행사를 열었다.

<갓포치유>의 최지용 셰프와 야마가타료 셰프의 콜라보는 맛있는 음식과 어울리는 사케의 마리아주처럼 긴 여운을 남겼다.



                                                                                      사키즈케

입맛을 돋우는 사키즈케(先附)에는 키조개 껍질에 담긴 키조개살과 부드러운 찐 전복을 기분 좋은 감미와 산미가 어우러진 ´미오스파클링´과 함께 즐겼다.




                                                                                                                                               전채


전채(前菜)로는 눈으로도 먹은 것 같은 멋진 안주상세트가 등장했다.

핑거라임이 들어간 광어다시마절임, 유채꽃 무침, 새우조림, 훈제오리로스, 연어남방아케, 나마후덴가쿠(밀기울을 이용한 떡꼬치) 등으로 구성되었고,



                                                                                                                  포폭스사케


여기에 ‘포폭스 사케(눈송이를 원재료로 사용한 쥰마이 다이긴죠로 스코틀랜드의 브뤼잉 마스터와 150년 역사의 나에바 주조 간의 협력을 통해 완성한 신개념의 사케)’와 함께 색다른 마리아주가 시도되었다.



 닷사이 준마이 다이긴조 50                             완모노


국물요리 순서인 완모노(椀物)에는 대합, 당근, 모찌, 금박, 유자가 어우러졌다.

은은한 국물에 부드러운 모찌의 맛을 만끽하며. 최고의 술 전용 쌀인 야마다니시키를 50% 정미하여 만들었다는 ´닷사이 준마이 다이긴죠 50´와 함께 즐겼다.



  닷사이 준마이 다이긴조23                              보탄에비

  닷사이 회사의 도정비율별 쌀을 넣은 명함           츠쿠리



바다회로 계절의 진미를 알리는 츠쿠리(造り) 순서에는 참치 도로, 아카미, 도미, 사바, 보탄에비, 사마아지 등이 풍성했고 정미율 23%를 자랑하는 걸작주 ´닷사이준마이다이긴죠23´을 곁들였다.



오늘의 구이(焼物)로는 금귤와인시럽으로 조림하고 하지카미쇼가(홍백생강)를 곁들인 삼치구이와 새우소스 금태구이를 맛보았다.

이때는 국내에서 이미 인기를 얻고 있는 홋카이도 명주 ´오토코야마 준마이 다이진죠´를 같이 했다.





식사(ご飯)는 게살 밥과 채소절임 그리고 미니 도라야키& 말차푸딩으로 이어지는 디저트(デザート)로 식사를 마쳤다.

이때는 야마유즈의 상그러운 유자 향과 마리아주를 시도했다.





그동안 한일의 인연(因緣)을 프로 셰프의 요리로 풀어낸 마리아주로 밤이 깊어가는 줄 모르는 날이었다.

야마카다료 셰프를 초빙하여 디너를 개최한 <갓포치유>의 앞으로의 마리아주 세계가 궁금해진다.



[참고]

* 1949년 창립한 일본 최초의 조리교육학교 [나카무라 조리제과 전문학교]는 2009년 서울 분교, [Nakamura Academy, Seoul]을 설립했고, 일본 농림수산성 주관의 'Tasty of Japan' - '일본요리 조리기능인정' 제도의 해외 최초 인정 학교로서, 실버메달 인정자격 취득자를 배출해오고 있다.

약 30여 년 동안 조리교육을 지도해온 야마가타 료 교수는 그동안 요리 잡지인 바앤다이닝, 외식경영, 라망, 월간식당, 쿠켄 등에 레시피 자문을 해왔고, TV ´채널W´ 프로그램인 ´오늘의 일본´ ´W LIVE´에 출연해왔다.

20일 행사에는 최지용 셰프와 김정우 조교를 비롯, 야마가타 교수의 제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기획으로 식문화를 알려온 [Kappo CHIYU]가 그동안 야마가타 료(Yamagata Ryo)교수의 세밀한 가르침에 대한 감사와 사은의 의미를 담았다.

서로의 ´인연 因緣´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일본농림수산성, 일본문화원 관계자 및 국내외 재계 인사들이 함께 만나, 양국의 문화를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현재 최지용 셰프가 이끌고 있는 일본요리 전문점, <갓포치유>  ‘ 수요미식회’를 비롯, 각종 언론 매체에 다수 소개된 바 있다.


<갓포치유>

주소: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7-2, 2층

전화: 070-7750-5585,

ysi73@daum.net




이전글목록보기다음글
페이스북트위터